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왼손잡이 골프채' 확 늘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연습과 라운드, 레슨, 골프채 구입 모두 어려워

 왼손잡이 골퍼의 대표주자 필 미켈슨.

왼손잡이 골퍼의 대표주자 필 미켈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손은정 기자] "왼손잡이를 배려해 주세요."

구력 5년의 직장인 손태식(36)씨, 야구배트는 왼손으로 스윙하지만 골프채는 오른손잡이용을 사용한다. "어색하지만 처음부터 오른손잡이용 골프채로 배웠고, 이제 다시 바꾸는 일도 쉽지 않다"면서 "골프채를 구하는 문제보다 연습할 공간이 없다는 점이 더욱 아쉽다"고 했다.
최근 본지에서 <스타레슨>을 연재한 야구선수 양준혁도 왼손잡이였다. 일반 레슨과 다르게 오른쪽과 왼쪽을 뒤바꿔 설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왼손잡이 골퍼들에게는 큰 호응을 얻었다. 일부 레슨프로들은 "골프는 왼손잡이가 오른손으로 치는 게 더 유리하다"는 조언도 한다. 연습과 라운드 모두 여러 가지 번거로움이 있고, 레슨도 쉽지 않기 때문이다.

사실 한국은 왼손잡이 비율이 4~5%에 지나지 않고 왼손잡이 골퍼는 더 적다. 과거 왼손잡이를 마치 '장애'로 여겨 어릴 때부터 오른손으로 쥐는 법을 억지로 가르쳤기 때문이다. 왼손잡이골퍼가 3만여명에 그치는 까닭이다. 수요가 한정적이다 보니 골프채 등 이들을 위한 배려도 턱없이 부족하다.

 젝시오의 왼손잡이용 골프채 풀세트

젝시오의 왼손잡이용 골프채 풀세트

원본보기 아이콘
요즈음에는 그러나 왼손잡이골퍼의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레프티골프클럽이라는 동호회는 회원수가 4000여명에 이르는 전국 조직으로 자리잡았다.
각 지열별로 매월 모임과 대회가 열리기도 하고 다양한 정보를 공유한다. 특히 왼손잡이들이 구매하기 힘든 용품들은 공동구매를 활용한다.

용품메이커들도 그러자 구색 갖추기를 서두르고 있다. 대부분의 미국 메이커들은 이미 거의 모든 모델의 왼손잡이 골프채를 구비하고 있다.

강상범 핑골프 팀장은 "미국은 15%의 인구가 왼손잡이기 때문에 모델이 다양하고, 국내에도 모두 수입되고 있다"며 "특별한 스펙도 주문을 통해 곧바로 공급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일본 브랜드는 반면 주문 제작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투어스테이지와 PRGR, 젝시오 등은 현재 일부 모델에 한해 수입하고 있고, 주문 제작하면 다소 시간이 걸린다. 김혜영 던롭코리아 과장은 "왼손잡이 골프채의 매출이 급속도로 신장하고 있는 추이"라면서 "내년도 초도물량 역시 올해보다 늘어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은정 기자 ejso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국내이슈

  •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