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생활용품 가격차 최대 6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목욕용품 등 생활필수품이 판매점에 따라 최대 6배 이상 비싸 서민들에게 큰 부담을 주는 것으로 4일 확인됐다.

한국소비자원이 작성한 8월 생필품 가격분석보고서에 따르면 편의점과 마트, 전통시장, 동네 점포 등 165개 판매점의 생필품 101개 품목 중 최저가격과 최고가격의 차이가 두 배 이상 벌어진 품목이 43개에 달했다.
같은 제품이라도 판매처에 따라 가격 차이가 매우 많이 벌어지는 품목은 즉석 덮밥, 즉석밥, 아이스크림, 버터, 참치 캔, 된장, 소금, 식용유, 생수, 생리대였다.

이들 제품은 주로 편의점에서 많이 판매되는 것이다. 즉 편의점이 소비자들이 손쉽게 찾을 수 있다는 이점을 이용해 주요 생필품을 대형마트보다 비싸게 팔고 있다는 분석이다.

실제 대형마트에서는 생수 '농심 삼다수' 500㎖가 350원이지만 훼미리마트와 GS25는 850원을 받아 무려 500원이나 차이가 났다.
소비자원이 조사한 생필품 중 가격 차이가 가장 큰 제품은 목욕용품 '해피바스 에센스 로맨틱 바디워시'였다. 이 제품의 평균 가격은 8019원인데 최저 가격이 2000원, 최고 가격이 1만2700원으로 6.3배 이상 차이가 났다.

3배 이상 가격 차이가 난 제품은 '페리오A 묶음'(최저 2000원, 최고 6900원), '두보레 장미비누'(최저 1700원, 최고 5300원), '소와나무 모닝버터 무염'(최저 1090원, 최고 3970원), '백설정백당'(최저 1600원, 최고 5550원), '태양초 골드고추장'(최저 2920원, 최고 1만600원), '에너자이저AA 2입'(최저 1000원, 최고 3180원)이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