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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대세는 안드로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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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가 확대되면서 스타벅스가 안드로이드폰용 모바일 결제 앱을 15일 출시했다.

올해 초 아이폰, 블랙베리 스마트폰용 앱을 선보인 데 이어 안드로이드폰까지 확대한 것이다. 스타벅스는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지점 수도 지금보다 1000개 늘어난 9000개로 확대했다.
스타벅스가 안드로이드용 앱을 출시한 것은 안드로이드 OS의 시장 점유율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척 데이비슨 스타벅스 혁신 부문 매니저는 "처음 시장 조사를 할 때는 아이폰, 블랙베리폰용 앱을 원하는 사람이 많았는데 지금은 안드로이드폰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크나큰 성장 기회를 주는 안드로이드폰용 앱을 출시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IDC의 조사에 따르면 현재 스마트폰 OS 시장 점유율은 안드로이드가 전체의 39.5%를 차지해 가장 높다. 2015년께는 45.4%까지 점유율을 확대할 전망이다.
이번 앱은 아이폰 버전과 비슷하지만 완전히 같지는 않다.

데이비슨 매니저는 "안드로이드폰에서는 홈 버튼과 취소 버튼이 보다 효과적으로 작동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의 아이폰 및 블랙베리 전용 결제 앱은 출시 9주만에 모바일 거래 300건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권해영 기자 rogueh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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