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구제역 발생 이후 국내 원유 집유량이 전년동기대비 20% 가량 감소한 가운데 대체제인 두유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달 들어 홈플러스 내 두유 매출은 28%나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상품은 기존 두유에 부족했던 칼슘 함량을 우유 수준인 100㎖당 100㎎으로 높인 것이 특징.
홈플러스 제과음료팀 이은정 바이어는 "국내 우유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어린이들의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가격은 싸고 품질은 좋은 '착한 두유'를 마련했다"며 "많은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한 사람당 구매물량은 3L로 한정했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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