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평창유치위 "IOC 실사단 어서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도형 기자]국제올림픽위원회(IOC) 평가단이 2018년 동계올림픽 공식후보지를 실사하기 위해 평창에 도착했다.

평창유치위 관계자는 14일 "이날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한 IOC조사평가위원회 린드베리 위원장을 비롯한 실사단 14명은 이날 2018평창동계올림픽유치위원회(평창유치위)측이 마련한 리무진 버스로 알펜시아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이날 실사단이 평창에 도착하는 것에 맞춰 주민 1천200여명의 환영단은 눈이 내리는 가운데 실사단이 지나는 횡계로터리에서 유치 염원과 환영인사가 담긴 현수막을 내걸고 스키복 등 원색계열의 차림으로 열렬히 환영하며 유치 열기를 전했다.

실사단의 용평 도착 이전부터 눈이 내리는 가운데 대관령면 민속보전회 회원 50명이 도지정문화재인 황병산사냥놀이 시연을 벌여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실사단이 지날 때 각종 수기를 흔들며 이들을 환영했다.

주민들은 실사 기간 강릉과 정선 등에서 전통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환영행사를 펼칠 예정이며 실사단은 20일까지 평창에 머물며 지난달 평창유치위가 제출한 `후보도시 비드(유치신청) 파일'을 바탕으로 현지실사를 벌일 예정이다.
IOC 실사단은 실사 일정을 마무리한 뒤인 19일 오후 5시30분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내.외신 기자회견을 하고 평창을 둘러본 소감을 간단하게 밝히고 나서 20일 출국할 예정이다. 평가단은 이어 오는 28일부터 독일 뮌헨에 대한 실사에 나선다.



김도형 기자 kuerte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