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트위터CEO서 '문화전도사'로 변신한 박용만 두산 회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용만 회장, 트위터 통해 '도서 1문1답' 흔쾌히 수락

[아시아경제 조윤미 기자] '트위터 CEO'로 알려진 박용만 ㈜두산 회장이 문화를 선도하고 공유하는 '문화 아이콘'으로 새롭게 등극했다.

박 회장은 트위터를 통해 신세대 문화의 상징인 유튜브 동영상을 공유하는가 하면 가장 대중적인 영화ㆍ드라마를 찾아 팔로워들과 생각을 나눈다. 반면 오페라ㆍ연극ㆍ뮤지컬 등 쉽게 접하기 힘든 공연문화에 대해 쉬운 표현으로 자신의 생각을 전하기도 한다.
이런 박 회장이 새해들어 가장 즐겨하는 것은 책 소개하기. 그는 트위터를 통해 작정이라도 한듯 자신의 팔로워 9만4000여명과 일문일답 형식의 도서 알리미로 활동을 하고 있다.

신년맞이 CEO일정이 빼곡한 틈에도 박 회장은 도서와 관련된 팔로워의 질문에 성실히 일문일답에 응했다.

"가지고 있던 가치관 또는 생각을 바꾸게 만들었던 그런 책 혹시 있으세요?"란 팔로워의 질문에 "달라이라마가 쓴 '용서'라는 책이었어요"라고 박 회장은 대답했다.
또 다른 팔로워는 "전 편식이 좀 많이 심한데 자서전 중 추천해주고 싶은 책은요"라고 묻자 박 회장은 거침없이 "랜드암스트롱, 달라이라마, 나는 걷는다 등등"이라고 소개했다.

또 "읽으셨던 여행기 서적 중에 추천하실 거 있으심 알려주세요"란 팔로워의 질문에는 "여행기는 한비야, 김난희, 류시화 씨의 여행기들 다 좋아요"라고 박 회장은 답했다.

그야마로 편식없이 여러 방면의 책을 두루 섭렵하고 있는 박 회장은 9만4000여명과 함께 생각을 나누는 것은 물론 지식상향화에 기여하며 사회지도층의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는 것.

이와 함께 박 회장은 신세대 아이콘답게 스마트폰을 통해 감동적이고 재밌는 동영상을 나누기도 하고 도서ㆍ드라마ㆍ영화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며 '박용만 특유의' 화법으로 팔로워들에게 권유의 손길을 내민다.

일례로 박 회장은 외국서적 중 '나는 아버지입니다'라는 책을 읽기 전 이 책의 실화가 담긴 유튜브 동영상을 찾았다.

"딕과 릭이란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를 담은 '나는 아버지입니다'라는 책은 내가 좋아하는 책의 종류인데 제목만 보고도 코끝이 찡해진다"며 "책을 읽기 전 유튜브 동영상을 먼저 보고는 결국 눈물을 쏟고 말았다"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 이를 트윗하는 사람에게 한번쯤 동영상을 보거나 책을 읽어보기를 권유하는 것이다.

또 최근 인기리에 끝난 '시크릿가든'은 물론 '마이프린세스'라는 드라마를 언급하며 "부인과 함께 볼 수 있는 드라마라서 좋다"라는 의견을 전하며 문화 알리미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조윤미 기자 bongbo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윤미 기자 bongbon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