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로야구 일구회 "엔씨소프트 제9구단 창단 환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프로야구 일구회 "엔씨소프트 제9구단 창단 환영"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엔씨소프트의 프로야구 제9구단 창단 의지에 한국 프로야구 OB 모임인 사단법인 일구회가 적극적으로 지지 의사를 밝혔다.

글로벌 게임업체 엔씨소프트는 지난 22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프로야구단 창단 의향서를 제출했다. 더불어 제9구단 창단 유치에 나선 통합 창원시를 연고지로 희망했다.
통합 창원시는 지난 10월 26일 KBO와 제9구단 창단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데 이어 11월 29일에는 유치추진위원회를 공식 출범시킨 바 있다. 여기에 엔씨소프트가 창단 의향을 밝힘에 따라 프로야구 신생구단 창단은 급물살을 타기 시작했다.

일구회는 23일 오전 공식성명을 통해 "한국프로야구를 양적·질적으로 발전시킬 엔씨소프트의 제9구단 창단을 전폭적으로 지지한다"며 "창단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구회는 일부 구단의 반대 목소리에 대해 "3년 연속 정규시즌 500만 관중을 돌파한 프로야구가 더 크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구단 확장은 반드시 필요하다. 도시연고제로 탈바꿈한 지 오래전이며, 2009년부터는 전면 드래프트가 시행되고 있다. 즉, 통합 창원시에 신생 구단이 창단하는 것에 반대할 명분은 없다"고 지적했다.
또 "반대의 이유가 있다면, 언론 등을 통해 프로야구계가 신생구단 창단에 불협화음이 있는 것처럼 할 것이 아니라 KBO 이사회 등에서 이견을 조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이하는 일구회 지지성명 전문이다.

한국 프로야구 OB 모임인 사단법인 일구회(회장 이재환)는 제9구단 창단 의지를 나타낸 엔씨소프트를 적극적으로 지지한다.

22일 엔씨소프트는 한국야구위원회(KBO)에 프로야구단 창단 의향서를 제출하며, 이미 제9구단 창단 유치에 나선 통합 창원시를 그 연고지로 희망했다. 통합 창원시는 지난 10월 26일 KBO와 제9구단 창단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데 이어 11월 29일에는 유치추진위원회를 공식 출범한 바가 있다.

제9구단 창단 유치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인 통합 창원시에 그 운영주체로서 엔씨소프트가 나타남으로써 신생구단 창단은 급물살을 타기 시작했다.

프로야구계 일부에서는 내실을 강화할 시기라며 구단확장에 반대하는 목소리도 있다. 그러나 3년 연속 정규시즌 500만 관중을 돌파한 프로야구가 더 크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구단 확장은 반드시 필요하다.

게다가, 이미 한국프로야구는 지역연고제에서 도시연고제로 탈바꿈한 지 오래전이며, 2009년부터는 전면 드래프트가 시행되고 있다. 즉, 통합 창원시에 신생 구단이 창단하는 것에 반대할 명분은 없다.

또한, 반대의 이유가 있다면, 언론 등을 통해 프로야구계가 신생구단 창단에 불협화음이 있는 것처럼 할 것이 아니라 KBO 이사회 등에서 이견을 조율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한국 최고의 프로스포츠인 프로야구의 위상에도 걸맞다.

엔씨소프트가 제9구단 창단을 준비한 것은 어제오늘이 아니다. 통합 창원시가 제9구단 창단 유치를 선언할 때부터였다. 엔씨소프트가 없었다면 통합 창원시의 신생구단 유치 계획도 없었을 터이다.

프로야구의 산증인인 사단법인 일구회는 한국프로야구를 양적·질적으로 발전시킬 엔씨소프트의 제9구단 창단을 전폭적으로 지지한다. 또한, 창단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뒷받침할 계획이다.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