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력파 길학미, '겨울이야기'리메이크 디지털 싱글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실력파 길학미, '겨울이야기'리메이크 디지털 싱글 발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실력파 보컬리스트 길학미가 디지털 싱글을 발표했다

길학미의 소속사 오스카 ent는 "길학미가 발표한 디지털 싱글은 선배가수 조관우가 불러 크게 인기를 끌었던 '겨울이야기'"라며 "길학미만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파워풀한 랩으로 '겨울이야기'를 재해석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겨울이야기'는 가수 조관우의 2집 음반 메모리에 수록된 곡으로 당시 최고의 히트곡으로 사랑을 받아온 곡이다. 이후 스테디 셀러로 인기를 누리다 2003년 전지현이 모델로 나선 한 카메라 광고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면서 폭발적인 사랑을 받기도 했다.

또한 길학미와 인기 작곡자 라도의 만남 또한 눈길을 끌고 있다. 인기 작곡가 '라도'는 비스트의 '숨' 'I'm sorry', 오렌지카라멜의 'One love', 샤이니의 '사.계.후'(Love Still Goes On), 더블 K의 'FAVORITE MUSIC', 브라이언의 '내여자', 환희의 '하다가' 등을 작곡한 차세대 작곡가다.

90년대 최고의 작곡자로 가요계를 이끈 원작곡자인 하광훈은 "길학미의 가창력은 이미 정평이 나있다. 놀라운 것은 가창력과 랩을 모두 완벽하게 소화해 내는 가수가 우리나라에 없다는 점에서 앞으로 기대되는 뮤지션"이라면서 "이번 '겨울이야기'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사랑을 받게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길학미는 "십년을 넘게 꾸준히 사랑받아온 곡을 심혈을 기울여 리메이크했다"면서 "빅뱅의 붉은 노을이 전 세대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것처럼 이번 겨울이야기도 인기를 누렸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