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모레퍼시픽, '대한민국100대 기술과 주역'에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서경배)의 핵심 기술인 ‘피부노화 개선 희귀 진세노사이드 개발’이 ‘대한민국 100대 기술과 주역’으로 선정됐다.

기술 개발 주역으로는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이옥섭 상임고문, 한방과학연구팀 김덕희 팀장, 한방과학연구팀 염명훈 책임연구원이 뽑혔다.
16일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 업계에서 '대한민국 100대 기술과 주역'에 유일하게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의 해당 기술은 희귀 홍삼 성분인 컴파운드 케이(Compound K)와 진세노사이드 에프원(Ginsenoside F1)을 대량 제조 가능케 하는 기술이다. 두 가지 성분은 일반적으로 홍삼 사포닌이 장내 미생물에 의해 분해될 때 생성되는 물질로, 홍삼 내에서 극미량만 존재하여 이를 대량으로 확보하는 것이 어렵다.

아모레퍼시픽은 신기술을 활용하여 이러한 난점을 극복함과 동시에, 해당 성분이 피부 노화 억제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는 것을 세계 최초로 규명해냈다.
또한, 기술 연구 과정에서 화학 합성기술이 아닌 에너지 절감과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 효소의 선택적 생물전환기술(Bioconversion)을 이용했다는 점도 주목을 받았다.

희귀 진세노사이드 개발 기술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정통 한방 브랜드 ‘설화수’ 자음생 크림과 섬리안 크림 등에 사용된다.

당시 기술연구원 원장이었던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이옥섭 상임고문은 “본 기술의 개발로 기능성 화장품 원료의 수입 대체 효과를 창출했다"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명품 한방화장품 브랜드로 발돋움하여 국가 이미지를 개선시킬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100대 기술과 주역’은 한국공학한림원이 주최·주관하고 지식경제부가 후원하는 사업으로, 광복 이후 60년 동안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었던 기술 및 제품과, 개발의 주역인 엔지니어들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