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5년 전 빌린 돈 갚기 위해 가져온 300만원 동장군도 녹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에 사는 안영자씨 동대문구 답십리1동 주민센터 찾아 25년 전 70만원 빌린 돈 갚기 위해 주민 찾았으나 못 찾고 300만원 동에 기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25년 전 빌린 돈을 갚기 위해 달려왔지만 결국 주인을 찾지 못했다.

그러나 이런 따뜻한 사연이 동장군도 물리칠 것으로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부산시 서구에 거주하는 안영자(65)씨. 그는 25년 전에 빌린 돈을 갚기 위해 상경해 3일 동안 주인을 찾아다니다 결국 동대문구 답십리1동주민센터를 찾아와 300만원을 박순종 동장에게 전달하며 그의 손을 꼭 잡았다.

25년전 답십리1동에 거주하던 안영자씨는 갑자기 어려운 일이 닥쳐 급전이 필요해 돈을 구하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했으나 구하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당시 안씨의 안타까운 소식을 들은 평소 잘 알고 지내던 마음씨 착한 부부는 아무런 보증도 없이 70만원을 빌려줘 어려운 일을 무사히 넘길 수 있었다.
그 후 안영자씨 부부는 빌린 돈을 갚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지만 일이 제대로 되지 않아 부산으로 이사를 하게 됐다.

안씨 부부는 20여년의 세월이 지나 형편이 나아져 빌린 돈을 갚고 고마웠다는 말을 전하고 싶어 사방으로 수소문을 해보았지만 찾을 수가 없었다.

이번에는 시간을 내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와 옛날에 살았던 답십리1동을 찾아 수소문 했다.

하지만 안씨 부부가 살던 동네는 답십리16구역 재개발로 인해 사람들이 모두 이주를 한 상태라 주소와 이름만 가지고는 찾을 수가 없었다.

동주민센터에 물어보고 옛날에 살던 주민들도 만나보았지만 찾을 수가 없어 안타까운 마음으로 25년 동안 가슴속에 간직해 오던 죄스럽고 고마운 마음의 빚을 갚는 심정으로 과거에 거주하던 답십리1동 주민센터에 불우이웃돕기 300만원을 기탁하게 된 것이다.

안씨는 “내세울만한 일을 한 것도 아니고, 비록 작은 금액이지만 과거 나와 같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그마한 힘이 됐으면 좋겠다”고 수줍게 말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최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기금을 유용 사건으로 기부하는 분위기가 사회적으로 침체된 가운데 우리 동대문구에는 어려운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려는 기탁자들이 늘고 있다”며 “아직 우리사회에는 따뜻한 마음을 간직하신 분들이 많아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이 그리 춥지만은 않을 것 같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