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세상 만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평가 결과 '간접흡연 제로 2위' 달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40년간 하루 1갑씩 담배를 피워었는데 장안동 경륜장에서 운영하는 토요 금연서비스에서 금연상담을 받은 후 금연에 성공했습니다. 금연에 도움주신 동대문구보건소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금연에 성공한 동대문구 주민이 동대문구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코너에 올린 글이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서울시가 25개 자치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창의성과 인세티브 사업 중 ‘간접흡연제로 서울’ 분야에서 2위를 차지했다.

동대문구는 주민들의 자율적인 금연캠페인을 통해 지난해 청솔우성아파트를 비롯한 4개 아파트가 금연아파트로 인정받은데 이어 올해는 이문e편한세상 아파트 등 21개 아파트가 금연아파트로 인정받아 자치구 중 세 번째로 금연아파트가 많은 자치구로 발돋움했다.
청량리역광장에서 동대문구 어린이들이 금연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청량리역광장에서 동대문구 어린이들이 금연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지역내 어린이공원과 근린공원에 금연,금주공원 표지판과 현수막을 설치해 공원을 찾는 구민들이 금연하도록 했으며 2100여개 음식점 식당입구에 ‘담배연기 없는 깨끗한 음식점’스티커를 부착해 식당 업주와 이용자들 자율적 금연을 유도하고 있다.

특히 간접흡연의 피해가 심각한 장안동 경륜장에서는 첫째, 셋째주 토요일마다 찾아가는 토요 금연서비스 실시해 200여명의 흡연자가 금연클리닉에 등록해 금연에 성공한 사례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동대문구청에도 간접흡연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전국 최초로 청사내 화장실에 흡연경보기를 설치해 몰래 피우는 흡연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전 직원에게 간접흡연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금연 캠페인을 벌여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지난해 동대문구 남성흡연율은 48.8%로 서울시 평균 45.5%보다 3.3% 높았지만 적극적인 금연사업과 간접흡연예방사업으로 해마다 흡연율이 감소하고 있다.

또 동대문구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흡연자 지원 프로그램인 금연클리닉 등록은 지난해 대비 20%나 증가해 매년 금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흡연은 피우는 사람 뿐 아니라 그 주변의 모든 사람에게 고통과 피해를 주게 된다”며 "앞으로도 금연운동을 활발히 전개해 간접흡연 피해 없는 행복한 건강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