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불편사항의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를 위해 ▲신고실적 ▲처리실적 ▲시민만족도 ▲참여노력도 등 4개 분야에 대해 이루어진 이번 평가에서 은평구는 ‘Cyber-생활순찰대’와 ‘원클릭 Q-처리기동반’ 활동, ‘처리예고 메모장’ 운영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구청ㆍ동 주민센터ㆍ은평구시설관리공단 민원처리 담당자들로 ‘원클릭 Q-처리기동반’을 구성, 불편신고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했다.
이와 함께 ‘처리예고 메모장’을 통해 즉시 해결이 곤란한 불편 시설물에 대해 처리예정일자ㆍ담당자를 기록ㆍ부착해 둠으로써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중복신고가 되지 않도록 하는 등 시민불편 해소를 위해 남다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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