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뉴욕 타임스퀘어 무한도전 '비빔밥'광고, 전세계 퍼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뉴욕 타임스퀘어 무한도전 '비빔밥'광고, 전세계 퍼진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지난 주 세계의 심장부인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상영되기 시작한 MBC '무한도전'팀의 비빔밥 영상광고가 전세계로 퍼져나가고 있다.

네티즌들이 유튜브에 직접 올린 이 영상의 조회수는 이미 60만건이 넘어섰다. 특히 트위터를 통해 전 세계에 퍼져있는 외국인들의 스마트폰으로도 많이 전송돼 세계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해 뉴욕타임스의 비빔밥 전면광고부터 이번 영상광고까지 함께 기획한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는 "TSQ 광고판 관계자가 현재 타임스퀘어 내에서 진행 중인 광고 중 가장 화려하고 멋있어 뉴요커들에게 굉장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들었다"고 전했다.

실제로 뉴욕에서 한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천혁 씨는 트위터를 통해 "지난주부터 카운터 옆에 있던 PC 모니터에 이번 비빔밥 영상광고를 계속해서 상영했더니 하루에 2~3그릇이 더 팔렸다"라고 전해왔다.

또 도쿄에서 한국 음식 요리강사를 한다는 이현희 씨는 메일을 통해 "일본인 수강생들에게 나눠주는 교재 앞면에 뉴욕타임스 전면광고를 사용했고 이번 영상광고를 함께 보면서 비빔밥을 만들었는데 굉장히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밝혔다.
이 주부터는 한국의 대표 글로벌 채널도 비빔밥 홍보에 동참했다. 아리랑TV는 1주일간 40회를 편성해 국내는 물론 미주, 유럽, 아시아 등 188개국에 송출할 예정이며 중동, 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 민영위성채널 코리아TV는 하루에 6회씩 12월말까지 상영할 계획이다.

특히 서 교수는 "이번 영상광고가 전 세계로 퍼질 수 있었던 건 다 네티즌들과 재외동포들이 도와주셨기 때문이다. 때문에 홈페이지(www.ForTheNextGeneration.com)에 접속하면 화질 좋은 영상과 뉴욕타임스 전면광고 원본을 누구나 다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해놨다"고 덧붙였다.

이번 광고는 '무한도전' 7명의 멤버가 직접 출연하고 차은택 CF감독이 참여해 완성됐다. 또 서울예대 무용학과 박숙자 교수 지휘아래 학생 200여 명이 동참하여 완성도를 더해 큰 화제가 됐다.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sta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