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성민 구속으로 수면위로 떠오른 '연예인과 마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성민 구속으로 수면위로 떠오른 '연예인과 마약'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탤런트 김성민이 필로폰 투약 혐의로 검찰에 구속되면서 자취를 감췄던 연예인 마약사건이 다시 수면위로 떠올랐다.

탤런트 김성민은 지난 3일 서울 역삼동 자택에서 필로폰 상습 투약 혐의로 검찰에 구속됐다.
4일 검찰조사에서 김성민은 "해외에서 필로폰을 구입해 직접 밀반입했다"고 진술했다.

서울중앙지법 김상환 영장전담 부장 판사는 오늘 저녁 7시쯤 김성민이 도주의 우려가 있다고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이 같은 사건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자 사회적 파장이 일고 있다.
지금까지 연예인들의 마약사건은 빈번하게 사회적 문제를 야기 시켜왔다. 잠잠해질 때쯤이면 어김없이 터졌다.

지난해 12월 '듀크' 출신의 가수 김지훈은 마약류인 엑스터시를 투약하고 대마초를 핀 혐의로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 추징금 13만원을 선고받았다.

그는 앞서 지난 2005년에도 대마초와 마약 투약 혐의로 불구속 기소돼 재판을 받은 바 있다.

또 영화배우 오광록은 수차례 대마초를 피운 혐의로 법원에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 사회봉사 80시간을 선고받았다.

아울러 탤런트 주지훈도 서울 강남과 이태원 등 클럽에서 엑스터시와 케타민을 투약한 혐의로 징역 6월에 집행유예 1년 사회봉사 120시간과 추징금 336만원을 선고받았다.

당시 주지훈과 함께 마약류를 투약한 혐의로 기소된 배우 윤설희는 징역 3년의 실형, 모델 예학영과 전유량은 각각 징역 2년 6월에 집행유예 4년 보호관찰 2년, 사회봉사 200시간을 선고받았다.

이외에도 지금까지 전인권, 이승철, 현진영, 신동엽, 싸이, 황수정, 성현아 등 내로라하는 인기스타들이 마약사건에 연루되기도 했다.

잊을만 하면 발생하는 연예인의 마약사건, 이들은 왜 불안에 떨면서도 마약에 손을 대는 것 일까.

연예인들은 대개 과도한 스케줄로 인한 극심한 피로와 대중 앞에 서야 하는 부담이 덜기 위한 한 방편으로 마약을 찾게 된다.

연예인은 대중에게 사랑을 받으며 지대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매해 반복되는 그들의 잘못된 선택은 공인으로서 좀 더 책임의식을 높여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해 볼 시점이다.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 yjchoi0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