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디자인재단,국내 3개 웹어워드 상 휩쓸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리아 디지털 미디어 어워드,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웹어워드 코리아 웹사이트, 모바일 사이트 분야에서 총 6개 부문 수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시 서울디자인재단이 올해 국내 3개 웹어워드 상을 모두 휩쓸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2010년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웹사이트와 모바일웹사이트가 각각 공공.의료부문 통합대상과 공공.교육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앞서 재단은 2010년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과 ‘코리아디지털미디어어워드’에서도 각각 기타공공기관분야 대상과 비영리기관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국내 총 3개의 어워드에서 수상성과를 달성했다.

올 ‘웹어워드코리아’ 공공.의료부문은 각 기관 59개 웹사이트의 치열한 경쟁에서 서울디자인재단이 1위로 평가됐다.
서울디자인재단 웹사이트

서울디자인재단 웹사이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성과는 다른 기관가 비교해 재단설립 2년, 웹사이트 운영 1년이라는 짧은 시간 에 이룬 것이다.

서울디자인재단 웹사이트는 서울시의 디자인전시와 지원정보,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정보를 담고 있으며, 웹진과 디자인뉴스 등 다양한 컨텐츠로 시민고객과 정보를 신속히 소통하고 있다.
심재진 서울디자인재단 대표는 “매체의 발전과 변화에 발맞추어 고객과 소통하는 것은 현대사회 기업경영의 필수 사항이다”라고 전했다.

서울시와 서울디자인재단은 지난해 아이폰 출시 이전에 지자체 국내최초로 ‘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 모바일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해외홍보에 이용하며 신속한 미디어 대응력을 보여줬다.

재단의 뉴미디어사업파트는 자체적으로 웹사이트 외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모바일웹사이트와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서울시의 각종 디자인정보를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2010웹어워드코리아’에선 서울시 위탁사업인 서울디자인한마당2010 웹사이트도 문화/전시관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웹사이트는 지난 9월17일부터 10월 7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진 서울디자인한마당의 공식웹사이트로 행사의 다양한 50개 프로그램의 정보를 담고 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2009년에도 서울시의 위탁사업인 ‘세계디자인수도서울2010’과 ‘서울디자인마켓’ 사업을 수행하며 본 사업의 웹사이트를 ‘웹어워드코리아’에서 각각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은 바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