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티아라 효민, "홍보목적? 우리의 진심 알아 달라.."[일문일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티아라 효민

티아라 효민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7인조 걸그룹 티아라가 북한의 연평도 도발 이후 자발적으로 방위성금 2000만원을 모와 화제가 되고 있다.

26일 오전 티아라 소속사인 코어콘텐츠미디어 측은 "티아라가 방위성금 2000만원을 기탁해 달라고 회사에 전달했다"라고 밝혔다.
방위성금에 대해 먼저 제안했다고 밝혀진 효민이 아시아경제 스포츠투데이와의 인터뷰에 응했다.
다음은 티아라 멤버 효민과의 일문 일답.

방위성금을 기탁하게 된 계기는?

“멤버들과 연평도 사건을 TV를 통해 접한 뒤 다들 안타까워했다. 마침 어제(25일) 2차 콘셉트 회의를 하기 위해 멤버들 및 소속사 관계자들과 함께한 자리에서 내가(효민) 먼저 방위선금에 대해 제안했다. 나도 젊지만 요즘 같은 시기에 젊고 어린 친구들이 이번 사건을 컴퓨터 게임정도로만 생각하는 것 같아 무척 안타까웠다. 아직도 북한군은 우리 쪽을 향해 수천문의 포를 겨누고 있는 상황에 나와 우리 멤버들이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군인들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하던 차에 이렇게 결정하게 됐다.”

연평도 피해복구 비용이나 주민들을 위한 성금도 있었을 텐데. 방위성금으로 기탁하게 된 이유는?

“물론 피해복구 비용이나 주민들을 위한 성금으로 낼 수 있지만 그 것은 우리가 아니라도 많은 분들이 도와주실 것이다. 우리는 좀 더 대한민국의 자주국방을 위해 뜻을 보여주고 싶었다. 또 내가 어렸을 때 부모님이 평화의댐 건설을 위해 성금을 낸 것을 기억하고 있다. 비록 얼마 되지 않는 성금이지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다.”

방위성금 이야기를 꺼냈을 때 회사나 다른 멤버들의 반응은 어땠나?

“물론 내가(효민) 먼저 이야기를 꺼내긴 했지만 회사나 멤버들 모두 내 이야기에 ‘좋은 생각이라고’ 맞장구 쳐주며 뜻을 함께 했다.”
혹자들은 음반발매를 하고 홍보목적이라고 의견을 낼 수 도 있는데?

“물론 그렇게 오해하실 수도 있겠지만 그럼 차라리 2000만원으로 광고를 하는 것이 낫다. 대중이 우리의 진심을 알아줬으면 좋겠다. 이것이 하나의 계기가 돼 국민운동으로 번졌으면 좋겠다. 국민 방위성금이 없어진지 오랜인데 우리의 뜻이 숭고하게 알려졌으면 좋겠다.”

방위성금은 현재 어떻게 됐나?

“회사측에서 우리의 뜻을 받아들여 전달받은 방위성금을 기탁하려고 했지만 몇몇 언론과 방송사들에 알아본 결과 받는 곳이 없어 찾는 즉시 기탁할 예정이다."
티아라 효민, "홍보목적? 우리의 진심 알아 달라.."[일문일답]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 yjchoi0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