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AG]볼 코치 "박태환과 함께 해 행복하다" 무한 신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2010 광저우아시안게임 3관왕 박태환의 전담코치인 마이클 볼이 호주 언론을 통해 박태환(단국대)에 대한 무한한 애정과 신뢰를 드러냈다.

호주언론 디 오스트레일리안은 17일(한국시간) '박태환이 소프를 재현하고 있다'는 제목을 기사를 통해 박태환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볼 코치의 신념에 찬 코멘트를 집중해서 실었다.
볼 코치는 이 매체와 인터뷰에서 "박태환이 좀 덜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한다면 자유형 400m 세계기록 대인 3분40초 대에 조만간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볼 코치는 "박태환이 400m에서 역사적인 일을 해냈다. 3분41초53도 대단하지만 첫 200m 구간에서 기록한 1분49초49는 역대 세계 최고 기록이다"고 말했다.

그는 "하지만 초반 페이스가 지나치게 빨랐다. 이 때문에 뒤로 갈수록 처질 수 밖에 없었다"고 아쉬워 했다.
볼 코치는 이어 "박태환이 이언 소프(호주)에 근접해가기 시작했다"며 "소프에 비해 체격은 작지만 테크닉이 아주 비슷하다. 심지어 박태환은 물 속에서 매우 크게 느껴진다"고 말했다.

볼 코치는 "박태환과 함께 해 너무 행복하다. 그와 함께 훈련하는 호주 수영 선수들이 박태환에게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으며 박태환의 놀라운 능력에 깊은 인상을 받고 있다"고 했다.

특히 호주에서 두 차례 전지훈련을 한 박태환의 잇딴 쾌거에 현지 언론도 함께 들뜬 분위기를 보였다. 이 매체는 "올해 20주동안 호주 브리즈번에서 볼 코치와 훈련한 박태환은 아시안게임 성공 후에도 계속 볼 코치와 함께 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를 보였다.

아시안게임 2회 연속 3관왕 쾌거를 이룬 박태환은 18일 자유형 1500m에 출전해 대회 4관왕에 도전한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