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감원, 통합 민원상담센터 구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회선 두배로 늘리고 인터넷 채팅 통한 상담 등 도입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금융감독원이 민원 상담 창구를 통합하는 등 금융소비자 권익 강화에 나섰다.

금감원은 그간 본원과 지원별로 별도로 운영되던 민원 콜센터를 이달 1일부터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금융회사에서 파견 나왔던 상담 인력을 줄임에 따라 민원 상담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본원과 지원 간에 동일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국번 없이 '1332'번을 누르면 본원의 상담원과 연결된다. 전국 어디서나 시내 요금만 부담하면 상담이 가능한 셈이다.

특히 콜센터를 통합하면서 인터넷 기반 상담시스템을 도입해 채팅을 통한 상담 등 다양한 방식으로 민원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상담 회선을 기존 32개에서 66개로 두배 이상 늘리는 등 민원 수용 능력을 확충했다.

아울러 금융상담사례 데이터베이스(DB) 및 조회시스템을 구축해 상담의 질도 높인다.

민원사무처리규정도 개정했다. 민원인이 금감원에 동일한 사안으로 다시 민원을 제기할 경우 처음 민원처리 담당자를 바꾸도록 한 것이다.

금감원은 현재도 실무적으로 다시 접수된 민원에 대해 담당자를 바꿔주고 있으나 이번에 이를 규정으로 명문화했다.

사후관리 강화에도 나섰다. 민원을 처리하면서 제도 개선 및 검사가 필요한 것으로 판단되는 점들에 대해 감독·검사부서에 통보해 제도 개선에 반영토록 한 것이다.

이 밖에 민원인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금융회사에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주의의무를 부여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이번 통합 콜센터 구축으로 금감원의 소비자보호 서비스에 대한 품질 및 대외만족도가 향상됨은 물론 금융소비자의 권익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