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ENG, 환경·에너지 절약 UCC·에세이 시상식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꿈나무 푸른교실 매년 행사 개최
대표적 환경 사이트로 자리매김


지난 11일 열린 삼성엔지니어링 본사에서 열린  ‘제4회 환경.에너지 절약 UCC 대회’와 ‘제3회 영어 에세이 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지난 11일 열린 삼성엔지니어링 본사에서 열린 ‘제4회 환경.에너지 절약 UCC 대회’와 ‘제3회 영어 에세이 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삼성엔지니어링 (대표 박기석)의 ‘꿈나무 푸른교실’은 지난 11일 ‘제4회 환경?에너지 절약 UCC 대회’와 ‘제3회 영어 에세이 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후 삼성엔지니어링 본사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삼성엔지니어링과 국제연합환경계획(UNEP),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와 수상자 및 학부모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UCC와 에세이 부문에서 각각 15개 팀과 17명이 수상했으며, 환경부 장관상은 수원외고의 허용 교사 외 5명(UCC 부문)과 부산국제고의 구현진 양(에세이 부문)이, 지식경제부 장관상은 인천해송중의 양윤정 교사 외 3명(UCC 부문)과 용인외고의 구교은 양(에세이 부문)이 각각 수상했다.

결선에 오른 작품 및 에세이들은 꿈나무 푸른교실 국문(www.e-gen.co.k) 및 영문(www.eco-generation.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엔지니어링 꿈나무푸른교실은 매년 UCC대회와 영어 에세이 대회를 개최하고 있는데 UCC대회는 올해로 4번째, 에세이 대회는 올해로 3번째로 열렸다. 올해는 지난 5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생물다양성, 에너지 절약 등을 주제로 각각 1분 30초 이상의 동영상과 A4 3매 이내의 에세이를 공모했다.

또한 올해는 기존 환경부에 이어 지식경제부, UNEP, 에너지관리공단 등이 후원에 가세하면서 명실상부한 최고의 환경 프로그램으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목고와 대학 입시 등에 큰 가산점이 부여됨에 따라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도 날로 증가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편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1996년부터 매해 어린이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2000년부터 꿈나무 푸른교실(www.e-gen.co.kr)을 운영하고 있다. 10년째를 맞는 올해까지 회원수 22만명 규모의 국내 최대 온라인 환경교육 사이트로 발전시켰다.



채명석 기자 oricm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