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자체최고 '자이언트'가 빚어낸 두스타 주상욱·김서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자체최고 '자이언트'가 빚어낸 두스타 주상욱·김서형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황용희 기자]SBS '자이언트'가 긴박감 넘치는 극 전개와 연기자들의 호연이 이어지면서 월화극 선두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27일 시청률조사기관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집계결과 26일 오후 방송된 SBS '자이언트'는 전국시청률 29.2%를 기록했다. 이는 전일 25일 방송분 28.1%보다 1.1%포인트 상승한 수치.
27일 시청률조사기관 AGB닐슨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26일 방송된 SBS '자이언트'는 전국시청률 29.2%를 기록, 자체 최고기록을 갱신했다. 다음주엔 30%까지 육박하면서 '국민드라마'로의 반열에 입성할 것으로 보인다.

관계자들은 이같은 '자이언트'의 선전에 대해 절묘하게 이어지는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연기자들의 인상적인 '캐릭터 연기'도 한몫하고 있다는 반응이다. 극중 유경옥으로 출연하는 김서형과 조민우로 등장하는 주상욱이 바로 그들. 이들은 '자이언트의 미실'과 '자이언트의 비담'이라는 별명과 함께 '자이언트'가 만들어낸 스타로 불린다.

잘나가는 드라마에는 항상 깜짝 놀랄만한 인기캐릭터가 있기 마련.
이번 '자이언트'에도 '선덕여왕'의 인기캐릭터인 비담과 미실이 주상욱과 김서형을 통해 등장한다.
'자이언트'에서 김서형은 아픈 과거를 간직했지만 후견인 백파의 도움으로 최고 사교 클럽의 사장에 오르는 유경옥이다. 그는 어릴때 술집작부에서부터 중년에는 한국 최고의 '큰손'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하고 있다. 캐릭터의 변화무쌍한 정도나 나이의 변화를 따져보면 김서형 만큼 폭넓은 연기를 구사하고 있는 연기자도 없다. 특히 사교클럽을 운영하며 권력자들을 쥐락펴락하고, 다양한 전략 전술를 구사하는 모습은 '선덕여왕'의 미실과 같은 풍모가 느껴진다. 단호하고 엄격함에서 '자이언트의 미실'로 평가받아도 손색이 없을터.

주상욱은 극중 최고악역 조필연(정보석)의 아들로 나쁜남자의 전형을 보이지만 자신이 사랑한 정연(황정음) 앞에선 모든 것을 바치는 순정파다. 그래서 언뜻언뜻 보이는 순수함과 잿빛 슬픔은 '선덕여왕'의 비담을 정조준한다.

그는 스포츠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그동안 연기한 어떤 캐릭터보다 난이도가 높다. 때로는 밉지만 그 미움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한 여인만을 애절하게 갈구하는 모습은 아픔을 간직한 채 세상에 맞서는 '선덕여왕'의 비담과 같다."고 말했다.

'자이언트'의 인기가 날로 높아질수록 이들의 인상적인 캐릭터 연기도 더욱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스포츠투데이 황용희 기자 hee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