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식재산 중심 건설교통 R&D 혁신 본격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특허청,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과 협약…건설교통분야 특허창출,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특허청(청장 이수원)과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원장 신혜경)이 업무협력을 위해 손잡는다.

특허청은 25일 건설교통분야의 강한 특허창출과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해 26일 오전11시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약칭 건교평)에서 업무협력협약을 맺는다고 밝혔다.
협약은 건설교통분야 R&D(연구개발)를 총괄 관리하는 건교평과 지재권정책을 맡는 특허청이 손잡고 건설교통분야 지식재산권 분석을 통해 연구기획·수행·평가를 효율화한다.

특허청은 단편적으로 이뤄진 건설교통 R&D분야 특허동향조사 지원범위를 R&D 기획 및 수행단계로 넓힌다.

국가R&D 특허성과 조사 분석, 맞춤형 특허관리 및 정보 활용교육 등을 전략적으로 지원, 건교평의 특허역량 강화를 돕는다.
건교평은 특허심사에 필요한 최신기술정보를 주고 특허청의 지식재산-연구개발 연계정책에 적극 참여한다.

이수원 특허청장은 “협약을 계기로 건설교통기술분야 R&D사업이 강하고 돈이 되는 특허를 많이 만들 수 있는 구조로 고치고 이를 통해 건설교통기술분야가 핵심성장동력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청장은 “지식재산 중심의 R&D 혁신을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관 간 협력하는 선도 사례로 만들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신혜경 건교평 원장은 “연구개발사업 결과물의 질적 향상과 연구성과의 실용화 및 기술사업화를 강화하기 위해 ‘지식재산 중심의 건설교통 R&D 혁신’을 꾀하고 이를 위해 특허청과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왕성상 기자 wss4044@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