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정보, 위치기반 기술 결합해 산업생산성향상(IPE) 부문 강화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지난 22일 현대카드, NICE신용평가정보, SK마케팅앤컴퍼니, 한국생산성본부, KIS정보통신, 선도소프트, 부동산 114, 아이엘엠소프트 등 산업별 선도기업 9개사와 함께 지역기반 고객관리시스템(g-CRM) 기반 기업 솔루션 '지오비전'을 서비스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지오비전의 9개 파트너사들은 각 사가 보유한 역량을 지역중심의 통계 및 지리정보와 결합해 ▲상권분석 서비스 ▲전자 지적도 서비스 ▲고객 관리 서비스 ▲지역기반 마케팅 솔루션 ▲창업지원 및 교육훈련 서비스 ▲가맹점 관리 솔루션 등 차별화된 응용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기업 및 개인 사용자들은 필요한 경우 전문컨설턴트의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어 객관적 수치와 구체적 정보에 근거한 사업 분석으로 사업의 성공 가능성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소기업들이 지역 기반의 마케팅, 영업 활동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하는 g-CRM 솔루션인 전자 지적도 서비스와 보험설계사, 방문판매사 등 외근 비중이 높은 개인 사업자들이 고객 관리와 영업 활동 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객 관리 서비스 등 다양하고 효율적인 업무 지원 서비스들도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정만원 SK텔레콤 사장은 "지오비전 서비스를 통해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들의 창업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카드 가맹점 관리 서비스, 개인사업자 마케팅 지원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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