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허동수 회장 "공정한 사회, 우리 사회 성숙해가는 과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윤미 기자] 허동수 GS칼텍스 회장이 '공정한 사회'에 대해 "우리 사회가 한 단계 더 성숙해가는 과정"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허동수 GS칼텍스 회장

허동수 GS칼텍스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28일 GS칼텍스에 따르면 허 회장은 자신의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사회적으로 '공정한 사회'와 '정의'에 대한 논의가 확산되고 있다"면서 "기업에겐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에 대한 관심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허 회장은 "이젠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에 단일 기업 홀로 대응하는 것이 어려운 시대가 됐다"며 "서로 다른 장점을 보유한 파트너들과의 시너지 창출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지속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라고 당부했다.

허 회장은 "GS칼텍스 역시 협력사들과 함께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창사이래 거래대금을 100% 현금으로 지급한 사실 등을 통해 협력사의 안정적인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고 자부한다"고 자평했다.

이어 동반성장 성과에 대해 "과거에는 직접적인 지워 및 편의제공이 대부분이었다면, 이제는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는 형태로 진화했다"며 "협력사의 발전이 우리의 경쟁력과 직결되는 만큼, GS칼텍스는 기술 교육에서부터 에너지 효율화, 혁신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 회장은 최근 'GSC협력사 지원센터' 신설을 언급하며 협력사의 경쟁력 상승을 통해 GS칼텍스와 동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GS칼텍스가 신사업과 관련해 우수한 중소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해 나가면서 새로운 형태의 협력을 추진하는 점도 강조했다.

허 회장은 "신사업 관련 기술을 갖춘 기업과의 합작이나 인수를 통해 상호 발전을 추구하는 것도 새로운 형태의 협력"이라며 "이런 협력을 통해 폐기물 에너지화와 자원 리사이클링 사업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으며, 앞으로 녹색 시장의 확대에 따라 그 기회는 더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조윤미 기자 bongbo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