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SK C&C, DJSI 코리아 지수 신규 편입

최종수정 2010.09.10 16:55 기사입력 2010.09.10 16:55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 SK (대표 김신배 부회장)는 12일 미국 다우존스사가 발표하는 DJSI Korea(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 Korea)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대상에 오른 국내 상장사 200개 기업중 24개 산업군, 총 48개 기업이 지수 구성 종목으로 결정됐다.
SK C&C는 컴퓨터 서비스/인터넷/소프트웨어 업종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해당 업종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DSJI 지수에 편입됐다. 이는 SK C&C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이사회 중심의 경영투명성 및 지속적인 사회공헌 분야에서의 노력이 높이 평가받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SK C&C는 윤리경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윤리경영학회가 주최하는 '2010년 윤리경영대상'을 수상했으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5월 한국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사회적 책임투자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해 왔다.

최근 화두인 상생관련 분야에서도 협력사를 위한 상생 인턴십, 협력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제도, 다양한 금융지원 제도 등을 시행,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SK C&C 관계자는 "이번 DJSI 지수 편입은 SK C&C의 투명경영, 사회적 공헌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이 글로벌 평가 기관에 의해 높이 평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확대하고 녹색성장 추진을 위한 환경가치를 극대화 하겠다"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