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가위선물] 동국제약, 약해진 부모님 잇몸뼈 재생

최종수정 2010.09.09 14:00 기사입력 2010.09.09 14: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강경훈 기자] 가끔 찾아뵙는 고향집, 이가 성하지 않아 맛있는 음식 못 먹겠다, 틀니를 해야 될 것 같다는 부모님 푸념은 자식들 마음만 아프게 한다.

누구나 한 번쯤은 잇몸이 붓고 잇몸에서 피가 난 경험은 있을 것이다. 한두 번 그러다 말겠지 방심하면 되래 화만 키우는 꼴이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2009년 진료비 통계에 따르면 치은염, 치주병 등 잇몸병으로 치과를 찾은 환자가 730만 명으로 2008년에 비해서는 60만 명이나 늘어난 수치다. 이는 전체 질병 중 3위에 해당하는 데 1위와 2위가 각각 급성기관지염과 급성편도염 등의 감기이기 때문에 감기를 빼면 가장 많이 앓는 병이 잇몸병인 셈이다.

잇몸질환은 보통 잇몸이 붓거나, 피가 나고, 시리거나 심하면 치아가 흔들리는 증상으로 나타난다. 염증 자체가 원인일 수도 있으나, 보통 치아를 받치고 있는 잇몸 속 치조골이 허물어지거나 치아와 잇몸을 연결해주는 치주인대의 손상이 원인이 되어 염증 및 기타 잇몸질환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

식물에서 추출한 생약 성분으로 만든 동국제약 인사돌은 잇몸 속에 작용해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시켜서 잇몸 속 기초를 단단하게 해준다. 또한 파괴된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 치아의 비정상적인 흔들림을 막아준다. 인사돌은 잇몸 속을 강화시켜 줌으로써 결과적으로 염증반응에 대한 저항력도 길러 준다.
인사돌은 치과치료와 병행하여 복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영국 헌팅턴 연구소 및 국내 유수의 치과대학병원에서 임상시험을 통해 치과치료와 병행하면 치주병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됐다.


강경훈 기자 kwka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