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강북구, 아토피 어린이 의료비 지원

최종수정 2010.09.09 10:20 기사입력 2010.09.09 10:20

댓글쓰기

저소득 가정 아이들 의료비 1인당 최대 연 20만원 범위내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아토피 피부염, 천식, 기타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는 저소득가정의 아이들에게 의료비 지원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

박겸수 강북구청장

썝蹂몃낫湲 븘씠肄
의료비 지원대상은 아토피 피부염, 천식, 기타 알레르기 질환으로 치료를 받는 지역내 거주 만 12세 이하 아이들 중 기초생활수급권자, 국민건강생활수급권자이거나 건강보험가입자 중 전국가구월평균소득 100% 이하(맞벌이부부인 경우 보험료 합산)인 가정의 아이들이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되면 2010년 1월 1일 이후 발생한 진단비 검사비 약제비 중 본인부담금을 지원받게 되는데 1인당 최대 연 20만원 범위 안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대체식품, 화장품, 한약 등의 구입에 사용한 비용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의료비 지원을 신청하려는 사람은 ▲ 주민등록등본 ▲ 진단서 또는 외래진료확인서 ▲ 진료비 또는 약제비 영수증 ▲ 수급증(기초생활수급자 및 의료급여수급자인 경우) ▲ 건강보험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또는 영수증(전국가구월평균소득 100% 이하인 경우)을 지참, 강북구보건소 건겅증진과 가족보건팀(☎901-0774)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한편 강북구보건소에서는 저소득층 아토피환아 의료비 지원사업 이외에도 아토피환아(초등학생)를 대상으로 아토피 건강캠프 참가비를 지원하고, 보육시설ㆍ 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에는 생활환경 개선사업 및 보습제 지원사업을 하는 등 아토피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