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휴가 끝난 여행株 좋은시절 갔나..엔화강세에 주가 주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3분기 재상승" vs "재반등 어렵다" 엇갈려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올여름 여행주들이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과 원화강세 등의 영향으로 호시절을 보낸 가운데 휴가시즌 이후 전망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여행주들의 주가가 지난 7월 중순이후 한달동안 정점을 찍은 이후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대장주 하나투어 는 지난 7월14일 주당 5만6800원을 기록한 이후 보합권 등락을 거듭하다가 최근 일주일새 하향추세가 지속됐다. 지난 27일에는 주당 5만원선마저 위협받기도 했다.
업계 1위 하나투어 를 무서운 속도로 쫓고 뒤쫓고 있는 모두투어 역시 지난 7월14일 52주 신고가인 주당 3만8050원을 터치한 이후 주가 약세가 지속됐다.

전문가들은 최근 여행주들의 주가 부진은 기관의 차익매물 외에 하반기 엔화 강세 전망이 힘을 얻으면서 일본 여행객의 수요가 줄어들 것이라는 우려에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3분기와 4분기 실적은 여행업계의 개선된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견조한 실적 상승세와 예약률 호조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익희 현대증권 애널리스트는 "하나투어의 예약고객이 8월에는 전년 동월 대비 43% 증가했고 9월과 10월에도 각각 177%, 124% 증가하고 있다"며 "패키지 손님의 전년 대비 증가 추세는 상반기에 이어 계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해 하반기 신종플루로 여행객 수가 큰폭 감소했던 점을 고려할 때 올 하반기에는 기저효과도 예상된다"고 말했다.

임성환 신한금융투자 연구원도 "3분기 실적 전망과 4분기 예약률이 양호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눈에 띄는 특별한 악재가 없는 만큼 향후 주가도 다시 상승세를 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변수가 나타나기 전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흐름을 극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김창권 대우증권 애널리스트는 "성수기에 집입하는 시점에 기대감이 주가에 이미 반영돼 고점을 형성했다"며 "실적 호조 등에 대한 기대치가 이미 주가에 반영돼 추가변수 없이 재반등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