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1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11% 지명률…78명 취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종길 기자]2011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가 11%의 지명률을 보였다.

16일 오후 2시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호텔 2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1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에는 고졸 예정 463명, 대졸 예정 240명, 상무 제대 예정자 3명, 기타 2명 등 총 708명의 선수가 지명 대상자 명단에 올랐다. 8개 구단은 모두 10라운드까지 지명권을 행사할 수 있어 최대 80명의 선수가 프로 유니폼을 입을 수 있었다.
이날 이름이 호명된 선수는 총 78명이었다. 전체 708명 중 11%가 구단의 부름을 받게 됐다. 이는 749명 가운데 76명이 선정돼 10.1%의 취업률을 보인 지난해보다 소폭 오른 수치다. 9명을 선수를 뽑은 SK와 KIA를 제외한 나머지 6개 구단은 10라운드까지 지명권을 모두 행사했다.

올해 드래프트는 전반적으로 투수가 초강세를 보였다. 지명된 78명의 선수 가운데 43명으로 55%의 비율을 차지했다. 특히 1라운드에서 각 구단은 모두 투수를 지목했다. 가장 많은 투수들을 호명한 구단은 넥센이었다. 윤지웅(동의대), 이태양(청주고), 이희성(성균관대), 박정준(순천 효천고) 등 총 7명의 선수를 지명했다. 삼성과 KIA는 각각 가장 적은 4명의 투수들을 영입했다.

대학 출신 선수들의 선전도 눈에 띠었다. 26명의 이름을 호명되며 33%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29명이었다. 넥센은 가장 많은 6명의 대학 출신 선수들을 영입했다. 두 번째로 많은 구단은 삼성으로 임현준(경성대), 김헌곤(영남대), 김준희(경희대) 등 총 5명이었다. 한화, LG, KIA는 가장 적은 2명의 대학출신 선수들을 데려갔다.
한편 이날 드래프트에서 광주제일고 에이스 유창식은 예상대로 전체 1순위로 한화에 지명됐다.



이종길 기자 leemean@
사진 한윤종 기자 hyj0709@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