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0% 미만' 수입車 여성 판매왕의 숨가쁜 하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크라이슬러 공식 딜러 렉스 모터스 강남 전시장 김한주 팀장
한 자리에서만 7년째..기본기 충실+지구력 승부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올해로 늘 같은 자리에서 고객을 맞은 지 7년째입니다. 여전히 여성 딜러에 대한 편견이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작은 기대치가 오히려 큰 만족감을 줄 수 있었던 비결입니다."
크라이슬러를 판매하는 렉스 모터스의 강남 전시장을 맡고 있는 김한주 팀장. 수입차 딜러 시장에서 전체 10% 미만의 보기 드문 10년차 베테랑 영업'걸'이다. 이른 아침 전시장에서 만난 그는 야적장에서 가져 온 차량을 배치하고 하루 스케줄을 정리하느라 분주한 모습이었다.

지난 2007년과 2008년에 이어 올 상반기 사내 판매왕 상위권을 휩쓴 김 팀장은 "한 곳에 오래 머물며 고객들에게 신뢰를 심어주고 기본기에 충실했던 결과"라고 소감을 전했다. 크라이슬러가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딱히 불황을 느끼지 못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자신감이 충만한 그에게도 징크스는 있다. 김 팀장은 "매년 초 판매 실적이 부진하지만 연말로 갈수록 탄력을 받게 된다"고 했다. 특히 올 하반기에는 모처럼 신차 출시가 예정돼 있어 연간 판매왕 자리를 노려볼 만하다는 게 조심스런 그의 생각이다.
김 팀장은 "위기를 넘기면 로열티에 대한 플러스 알파의 보상이 뒤따른다는 나만의 원칙이 있다"면서 하반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어려움에 처했던 크라이슬러가 3년여 만에 출시하는 야심작 2011년형 지프 그랜드 체로키에 대한 문의가 폭주하고 있다는 설명도 곁들였다.

김 팀장은 털털하고 소박한 성격이지만 여성 딜러 특유의 섬세함이 돋보였다. 주말에는 갤러리를 자주 찾는다. 그는 "돈 버는 것도 예술"이라며 "인맥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고객을 찾는 지구력이 딜러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라고 꼬집었다.

이런 그의 가치관은 가장 앞서 트렌드를 읽는 안목을 갖게 된 배경이다. 그가 점찍은 요즘 대세는 오토캠핑. 김 팀장은 최근 남자로만 구성된 팀원과 전략 차종을 총 출동, 주말 한탄강 오토캠핑에 다녀왔다. 그는 "오토캠핑에 대한 인기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라면서 "수입차 비중이 30%를 넘어설 정도로 확대돼 가을부터는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