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5살 BMW코리아 당찬 도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라인업 先출시·철저한 현지화로 업계리딩"

BMW 뉴 5시리즈

BMW 뉴 5시리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올해로 한국 진출 15주년을 맞은 BMW 그룹 코리아가 본사 차원의 해외 공략 주요 거점인 한국 시장에서 재도약을 다짐했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한국 시장에 다양한 라인업을 선(先) 출시할 예정이며 차량 기증과 MINI 브랜드 지방 확대 등 보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겠다는 목표다.
BMW 그룹 코리아는 21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 리젠시룸에서 BMW 그룹 아시아ㆍ오세아니아ㆍ남아프리카공화국 총괄인 쿤터 지만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15주년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국내 수입자동차업계 '맏형'인 BMW 그룹 코리아가 지난 1995년 수입차 최초로 법인을 설립해 한국 프리미엄 자동차 시장을 개척하고 지난 15년 동안 일궈낸 성과와 앞으로의 지속 가능한 성장, 그룹의 비전을 확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입사 15년, 사장 취임 10년을 맞은 김효준 BMW 그룹 코리아 사장은 "지난 15년 간 한국 시장에서 변함없는 사랑을 받은 것은 성장 잠재력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한 적극적인 투자와 고객들이 보내주신 사랑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업계 선두 기업으로써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한국의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 시장은 BMW 그룹 차원에서 가장 중요한 해외 무대로 손꼽힌다.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얼리 어답터' 성향이 강한 데다 고급스러운 취향을 지녀 BMW 그룹 전략과 부합하기 때문. 신차를 내놓을 때마다 해외에서 한국 시장을 처음으로 고려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BMW 그룹 코리아는 지난해 전 세계적인 불황 속에서도 1시리즈를 시작으로 매달 신차를 선보이면서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한국 시장에 신뢰를 심어줬다는 안팎의 평가를 받는다. 이는 독일어와 영어 다음으로 한글 내비게이션 기능을 선보이는 등 한국이 본사의 전폭적인 지원이 가능한 시장이 된 배경으로도 작용했다.
BMW 그룹 코리아는 올 상반기 최고 실적 달성에 만족하지 않고 하반기에도 전력 질주할 방침이다. 오는 9월에는 서울에서 BMW 그룹의 미래 자동차 개발의 비전을 선보이는 BMW 이노베이션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하반기에는 BMW 액티브 하이브리드 X6ㆍ7 등 BMW 그룹의 기술력이 결집된 모델들을 대거 출시해 업계 리더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계획이다.

고객과의 접점도 확대한다. 신규 오픈한 MINI 목동 전시장과 강남 서비스 센터에 이어 지방에도 추가적으로 확대키로 결정했다. 아울러 국내 주요 자동차 관련 고등학교에 3시리즈와 5시리즈 등 차량 15대를 기증할 예정이다. BMW 그룹 코리아 관계자는 "대학에 차량을 기증한 사례는 있었지만 고등학교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