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청림동 주민센터, 주민에 사랑의 지팡이 제공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관악구(구청장 유종필) 청림동은 모두를 미소 짖게 하는 훈훈하고 시원한 얘기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20일 오전 11시 청림동주민센터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지체장애인들의 든든한 팔다리 역할이 되어주는 ‘사랑의 지팡이’ 전달식 행사가 열린다.
‘사랑의 지팡이’ 나무는 희망근로를 담당하는 직원 아버지의 도움으로 충남 서천에서 작년 겨울부터 고사목이나 가지치기를 한 나무 등을 직접 받아 재료를 확보했다.

이후 지난 4월부터 7월 초까지 목수경험이 있는 희망근로자 3명을 선발, 수형, 교정, 도색 작업을 통해 직접 ‘사랑의 지팡이’ 100개를 완성한 것이다.

3개월간 희망근로참여자들의 땀과 정성이 들어간 ‘사랑의 지팡이’는 관내 어르신과 장애인 뿐 아니라 관악구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충남 서천군의 길산 사랑의 집 등 지팡이가 꼭 필요한 분들에게도 희망과 사랑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 청림동에서는 더운 여름 기초생활수급자들이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보안상 문제 뿐 아니라 시공비까지 약 15만~20만원이나 하는 큰 금액 때문에 창문 하나 없는 반지하 방에서 어렵게 여름을 나고 있는 이들에게 맘 놓고 문을 열어 놓을 수 있도록 방충망을 무료로 설치해 주고 있다.

현재 20가구의 현관방충망을 설치했다. 희망근로사업이 종료되는 기간까지 차상위계층까지 확대, 더욱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청림동에서는 ‘사랑의 지팡이 전달’, ‘시원한 여름보내기 방충망 설치’ 등 다양한 희망근로사업을 통해 단순히 취업 문제를 해결하는 희망근로사업이 아닌 주민들 모두가 희망과 행복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사업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