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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시의駿馬]아모레퍼시픽, 中 자회사 성장 100만원대 황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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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국내 대표적인 화장품 업체인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내수시장의 펀더멘털 강화와 중국 자회사의 본격적인 성장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성적을 꾸준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최근 주가가 역사상 최고치인 100만원을 넘었고 실적 향상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주가 상승 기대가 크다.

14일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의 2분기 실적 컨센서스는 매출액 5076억원, 영업이익 896억원으로 추정된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한 실적이며 화장품 시장 평균 성장률 10%를 크게 상회하는 12%에서 15% 수준의 화장품 매출 성장에 기인한다.
삼성증권은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제품력이 뒷받침 되는 강력한 브랜드와 꾸준한 채널 강화, 높은 시장 지배력(pricing power, 제품 트렌드 주도 ) 등 지속적인 펀더멘털 강화가 상반기 기업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향후 전망에 대해서 조은아 삼성증권 애널리스트는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이 향후 주가의 추가상승을 견인할 것"이라며 "이는 위안화 절상과 임금 상승 등으로 중국 내수 시장 성장 기대감이 확대되는 가운데,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비즈니스는 중국 소비 성장의 주도하고 있는 중간 소득계층을 타겟층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에 마케팅 비용 확대에도 불구하고 10%의 안정적인 영업이익률을 유지가 기대된다는 점과 프리미엄 브랜드 설화수 출시로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강화가 기대된다는 점, 아모레퍼시픽의 두 가지 핵심 경쟁력인 설화수 브랜드와 방문판매 채널 사업이 올해 하반기 중국에서 시작될 것이라는 점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현대증권도 중국의 임금 상승으로 인한 구매력 증가와 소비패턴 변화, 위안화 절상 등에 따른 내수 소비 시장 확대로 저가의 필수소비재인 화장품 소비 역시 증가할 전망했다.

김혜림 애널리스트는 "아모레퍼시픽의 중국법인은 지속적인 백화점과 전문점 카운터수 증가로 향후 3년간 연평균 41%의 외형 성장과 31%의 순이익 증가가 예상된다"며 "특히 중국의 구매력 상승에 따른 화장품 소비 저변 확대로 중소 도시 중심으로 중저가 브랜드인 마몽드의 시장 침투율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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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환 기자 goldf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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