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아이템베이, 아이템매니아 등 주요 업체들이 아이템 거래에서 더 나아가 게임 서비스까지 진출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우선 아이템베이는 최근 '천존협객전'의 채널링 서비스를 전격 오픈했다. '베이무림외전'에 이은 아이템베이의 두 번째 채널링 게임인 천존협객전은 라이브플렉스가 서비스하는 무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중국 소설인 '촉산검협전'을 배경으로 한 탄탄한 시나리오와 차별적인 무기성장 시스템, 다양한 편의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아이템베이 이창석 대표는 "천존협객전은 우수한 게임성과 안정된 서비스 능력을 갖추고 있다"며 "최대한 마케팅 역량을 집중해 성공적인 채널링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이번 천존협객전의 원활한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아이템베이와 라이브플렉스가 윈윈하고, 아이템베이 게임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디딤돌이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템 거래 사이트 아이템매니아도 '게임매니아(www.gamemania.co.kr)'라는 게임 포털을 오픈하고 활발한 게임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게임 포털에서는 MMORPG '다크온라인', '황제온라인', '온라인삼국지', '레드워매니아' 등을 비롯해 웹게임 '칠용전설', '포커매니어'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고스톱, 포커류의 게임들도 갖추고 있다.
아이템매니아를 서비스하는 IMI 측은 유망 게임에 대한 재투자를 통한 수익 확보 및 신규 유망 게임 리퍼블리싱 사업을 통해 게임 업계의 활성화를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철현 기자 kch@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