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선래 김보경 황미영씨 '2분기 중랑친절까치'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랑구 분기별 친절 공무원 선정...세무2과 조선래, 청소행정과 김보경, 묵제1동주민센터 황미영씨 선정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24일 오후 3시 중랑구청 기획상황실에서 2010년 2분기 '중랑친절까치'로 선정된 우수공무원 3명을 표창한다.

구는 친절하고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고객들로부터 칭찬을 받아 친절행정 이미지를 향상시키고 다른 직원들의 모범이 된 직원을 분기별로 중랑친절까치로 선정, 격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0년 2분기에는 각 부서에서 가장 친절하고 능동적인 직원을 추천받아 1차(자격심사), 2차(전화친절도, 칭찬사례, 대민접촉도 등 5개항목), 3차(직원심사단 10명의 평가)에 걸친 심사와 공적심사위원회의 의결에 따라 최종 선정했다.

이번 심사에서는 세무2과 조선래, 청소행정과 김보경, 묵제1동주민센터 황미영 직원이 2분기 중랑친절까치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세무2과 조선래 직원은 체납징수총괄 등 어렵고 힘든 분야에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으며, 체납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법률적 한계에 대한 항변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성실한 답변과 고객편의를 최대한 배려하는 자세로 근무함으로써 주민만족도를 향상시켜 주민들로부터 많은 감사인사를 받았다.
또 업무추진과 모든 부서행사에 적극 참여, 솔선수범함으로써 직원과의 신뢰를 쌓고 부서화합을 이루는데 기여한 점이 공로로 인정됐다.

청소행정과 김보경 직원은 현안사업인 음식물쓰레기 거점수거 시범사업 담당자로 수많은 민원을 신속하고 친절하게 해결하고 있다.

특히 주민불편사항에 대해서는 현장방문을 통해 주민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해결방법을 찾아 처리하고 수거함 주변에 화분을 설치하는 등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주민들로부터 많은 감사인사를 받았다.

또 전화친절도 분야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는 등 친절한 전화응대태도는 다른 직원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

묵제1동주민센터 황미영 직원은 통합민원(인감, 등?초본) 담당자로써 항상 밝은 얼굴로 친절하게 민원인을 응대, 친절한 중랑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으며 궂은 일에도 적극 참여하고 성실한 업무처리로 동료직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직원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중랑구 관계자는 "타의 모범이 되는 우수직원들을 적극 발굴, 중랑친절까치로 선정,격려함으로써 친절이미지를 널리 알림은 물론 친절행정 구현과 구정 신뢰도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랑구청 감사담당관(☎2094-0203)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