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맞춤형 체지방 감소 제품인 '디팻 옴므'에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HCA(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성분이 하루 섭취량 기준으로 기존 다이어트 제품보다 60% 이상 높은 2000mg이나 들어 있다.
건강보험공단의 2008년 건강검진자료 분석결과에 따르면 남성 비만자 비율은 38.1%로 전체 비만자 비율(32.8%)은 물론, 여성 비만자 비율 25.9%보다 1.5배 가량 높았다. 특히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30% 이상의 비만율을 기록해 남성 비만인구가 갈수록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반면 최근 메트로섹슈얼 트렌드와 왕(王)자 복근 등 남성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사회적 경향으로 인해 다이어트 제품에 대한 남성층 수요는 급증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은 '디팻 옴므' 출시에 따라 기존 의류, 화장품 등에 이어 다이어트 건강식품 시장에도 남성전용 제품 트렌드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팻 옴므'의 4주분 소비자가격은 7만5000원이다.
한편, CJ온마트(www.cjonmart.net)는 제품 판매와 함께 출시를 기념해 '스타일리쉬한 남자 만들기 프로젝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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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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