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중국서 대규모 신제품 발표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전자, 베이징에서 신제품 종합 발표회
포럼·판매대리상대회 동시 진행하며 중국 시장 적극 공략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삼성전자가 중국에서 대규모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중국 시장에 수출 드라이브를 걸었다.

삼성전자는 7일 베이징(北京)의 국가회의센터에서 ‘삼성 차이나 포럼(Samsung China Forum)’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럼에는 중국 삼성의 박근희 사장과 삼성전자 IT솔루션 사업부 남성우 부사장 등이 참석했고, 포럼에 이어 4월9일까지 사흘간 제품전시회와 판매대리상대회가 동시에 열린다.

포럼 장소에는 삼성전자의 풀HD 3D LED TV 런칭 행사가 같이 진행됐고, 중국의 유명 감독인 펑시아오강(馮小剛)이 참석해 중국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제품 전시회에서는 3D LED TV를 비롯해 삼성전자의 바다폰(Bada)과 로봇청소기, e북 등이 소개됐으며 중국 언론의 350여명 기자가 찾아 삼성에 대한 중국의 관시을 실감케 했다.
이날 오후부터는 가전, 휴대폰, IT 제품별로 나뉜 대리상들과 함께 만찬회가 진행되고 판매전략과 신제품 정보를 교환하는 자리도 갖는다.

한편 중국삼성은 올해를 중국사업 도약의 해로 정하고, 내수시장을 회기적으로 확대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지방의 중소도시인 4~5급 시장까지 유통망을 확장하기 위해서 대리상을 확충하는 등 대대적인 시장 확장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이윤재 기자 gal-ru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