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붕킥' 캐릭터들, "철이 너무 빨리 들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산골소녀'와 '어른아이'들의 좌충우돌 성장기 MBC 일일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이하 지붕킥)이 19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이날 종영을 코앞에 둔 '지붕킥' 제작진과 출연자들은 서울 역삼동 오나르 바이 오스티엄에서 작품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자축했다.
배우들은 그동안의 추억담을 풀어놓으면서 아쉬운 점 역시 솔직하게 털어놨다.

황정음은 "정음이가 초반에는 아주 밝은 캐릭터였다. 그런데 후반으로 가면서 집안 사정이 안좋아지면서 우울한 캐릭터로 많이 바뀌었다. 너무 갑작스러운 변화라 좀 아쉬웠다"고 말했다.

정보석 역시 "보석 캐릭터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을 주었으면 좋았을텐데, 그럴만한 시간이 없었다. 급작스럽게 변할 것이라면 아예 철없는 캐릭터를 유지하는 것이 더 나을 뻔 했다. 캐릭터들이 너무 빨리 철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순재는 작품의 어른답게 문제점을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정말 사랑해주시지만 작업과정은 지옥이다. 새벽이 돼야 끝난다. 매주 반복되는 작업이다. 주요 배역을 맡은 사람은 5일을 주야로 뛰어야 한다. 그만큼 정밀 제작하는 드라마다. 다음번에 할 때는 출연료를 더 받아야 겠다"고 말했다.

그는 "개인적인 생각은 지금의 제작 조건으로는 힘든 작품이다. 1년 전에 사전제작을 해야 한다. 젊은 친구들 감기 걸려서 힘든 병으로 고생하고 일주일 방송을 못했다. 그런 일도 우리 사정이지 시청자입장이 아니다. 더 좋은 작업환경을 마련해야 한다. 젊은 친구들이 생사를 걸고 작업했다. 아역들은 정말 천재들이다"라며 촌철살인의 지적을 내놓았다.

또 "'지붕킥'은 '거침없이 하이킥'과는 차이가 있다. 시트콤에 멜로를 가미한 작품이다. 젊은 친구들의 멜로를 가미해 코메디가 아니라 비극적인 부분들이 많았다. 시트콤이 새로운 시도를 했다고 이해가 되고 시도가 성공을 했다고 말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깊은 산골에서 상경한 두 자매가 범상찮은 캐릭터의 순재네 가족들과 동거를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코믹하면서도 감동적으로 그려내 호평받았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사진 박성기 기자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