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성영 "진보, 대한민국 금메달 따는데 방해"(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주성영 한나라당 의원은 19일 '빨치산 교육교사' 무죄 논란과 관련 "(진보그룹이) 대한민국이 금메달을 따는데 자꾸 방해하는 세력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 의원은 이날 오전 평화방송 라디오에 출연해 판사들의 이념성향에 따라 판결이 다르게 나온다는 사회자의 지적에 대해 이같이 답했다.
그는 "국가 전체가 국제적으로 진일보하려는데 뒤에서 이념의 좌표로 주저 앉히려고 하는 것이 바로 진보"라며 "지금 세계는 IT시대를 넘어 발전하고 있는데 진보그룹이 이념논쟁을 벌이고 멍석을 깔아 굿판을 벌이는 것은 남북 관계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비난했다.

그는 또 "일부 좌파가 과거와 같이 빨치산을 이야기하고 김일성과 김정일을 이야기하는 것은 이미 흘러간 노래"라면서 "흘러간 물로는 물레방아를 돌리기 어렵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번 무죄 판결은 빨치산이 과거에 존재했던 조직이라는 취지였지만 빨치산에 대한 존경의 뜻은 지금도 북한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교사)집에서 발견된 이적성 표현물을 놓고 이적성 인식 이 없었다는 판결은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렵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해당 판사가) 과거 빨치산 행태에 대한 판단이 미숙하거나 잘못된 이념을 갖고 있는 성향의 판사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다"며 "인천과 부산에서 유사한 사안에 대해 유죄가 인정된 만큼 항소심에서는 올바른 결정이 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