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정몽준 "빨치산이 애국열사면 우리 군경은 어떤 존재?"

최종수정 2010.02.18 12:10 기사입력 2010.02.18 12:1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정몽준 한나라당 대표는 18일 전주지법의 빨치산 교육 교사 무죄판결과 관련, "생각하면 할수록 이해하기 힘든 일"이라고 비판했다.

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빨치산이라면 6.25전쟁 때 우리 대한민국을 공산화하기 위해 무장 게릴라 활동을 한 사람들이다. 빨치산들로 인해 얼마나 큰 고통을 겪어야 했는지는 말할 필요가 없을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정 대표는 특히 "빨치산이 통일애국열사라면 당시 이들과 대치했던 우리의 군과 경찰은 어떤 존재가 되는지 생각해봐야겠다"면서 "대한민국 교단에서 이들을 통일애국열사로 찬양하는 교육이 펼쳐지고, 대한민국 법원이 이들의 활동이 무해했다고 판단하는 이 같은 현실을 대한민국을 지켜낸 순국열사들은 어떻게 받아들이겠나"라고 한탄했다.

이어 "체계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능력을 갖추지 못한 어린 학생들에게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잘못된 교육이 펼쳐진다면, 이는 자유민주주의 체제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고 전면적 부정"이라면서 "민족의 정체성 보전을 우리 스스로 이렇게 무너뜨린다면 역사에서 돌이킬 수 없는 큰 죄를 짓는 것"이라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김성곤 기자 skze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