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엔하이테크 인천 송도에 LED 조명 생산시설 건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인천 송도지식산업단지에 최첨단 녹색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LED 생산시설이 들어선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는 17일 국내 LED 조명 및 복합응용부품 생산업체인 엔하이테크 및 일본의 산코 덴키(Sanko Denki)사와 총 사업비 200억원 규모의 LED 조명 생산시설 건립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LED 조명 생산시설은 송도지식산업단지 내 제조업용지인 인천 연수구 송도동 11-63 일대 6004㎠의 부지에 들어선다.

엔하이테크가 88%, 산코 덴키가 12%의 지분을 각각 투자할 예정이며, 엔화 8억엔(한화 100억원 상당) 가량의 외국자본이 투입된다.

협약에서 앞으로 6개월 안에 산코 덴키는 엔화 8억엔의 외자를 도입하고 LED 조명의 개발ㆍ생산에 필요한 기술을 제공하기로 했다.
엔하이테크 쪽은 2년 이내에 LED 생산 기설을 세우고 산코 덴키가 요청한 제품 개발에 필요한 기술 인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경제청은 공장 부지를 조성원가인 150만원 대에 공급하는 한편 공장 설립에 필요한 행정 절차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이번 LED 조명 생산시설 건립 건은 오는 3~4월 사업계획서가 접수되는 데로 인천시의 투자유치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확정된다. 이어 오는 5월 외자 도입 및 외투기업 등록을 마치고, 오는 7월 토지 매매 계약이 체결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국산 LED제품을 일본 시장에 장기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발판이 송도에 마련된다는 의미"라며 "최첨단 녹색 제조업 분야를 육성한다는 인천경제자유구역의 취지에도 맞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김봉수 기자 bsk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