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세균 "추미애 징계수위 조정할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달중 기자] 정세균 민주당 대표는 22일 당 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 자격정지 1년이라는 중징계를 받은 추미애 국회 환경노동위원장에 대해 "당무위원회에서 조정을 하고 싶은 생각"이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SBS라디오 '서두원의 SBS전망대'에 출연, "최고위원회는 그것(윤리위 징계)을 경감할 권한이 없고, 당무위원들이 그걸 수용을 해줘야 조정이 가능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주당 당무위원회는 오전 영등포 당사에서 회의를 열어 추 위원장의 징계안에 대해 최종 의결할 예정이다.

정 대표는 또 무소속 정동영 의원의 복당 문제를 당무위 안건에 상정하지 않은 이유로 "복당서를 낸지가 얼마 안 돼서 당내에서 이견조정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지방선거 공천 룰 등 필요한 당헌당규 개정 문제를 아직도 처리를 못하고 미뤄진 상태"라며 "이런 현안 때문에 (정 의원 복당이) 밀려있는 상황인데 신속하게 처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는 조기전대 여부에 대해선 "일부 그런 얘기가 나오다가 공감대가 형성이 되지 않은 것 같다"며 "지방선거가 코앞에 닥쳐와 준비하기도 바쁜데 지금 당권 경쟁하면 지방선거 준비는 누가 하겠나. 그래서 설득력을 얻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여당의 사법개혁 주장에 대해 "지금이 자유당 때도 아닌데 참 우려스럽다"며 "사법권은 민주주의와 법치주의의 최고 보류로 반드시 독립이 필요한데, 지금 (여당은) 사법권 독립 침해라는 수준을 뛰어넘어서 사법 테러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는 "법관이 대법원장의 지시를 받은 것도 아닌데 대법원장까지 막 끌어들여서 성토하는 것은 불순한 의도가 있다"며 "국민들께서 당장 필요한 것은 검찰개혁이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선착순 경품제공 이벤트

김달중 기자 da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