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부터 2009년까지 연평균 52% 성장세...올해 목표는 100만 상자
지난 2006년 110.0%, 2007년 68.8%, 2008년 76.4%, 2009년 28.4% 등 급격한 매출 신장을 올리고 있는 아사히맥주는 2005년부터 2009년까지 연평균 52%에 달하는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롯데아사히주류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10회 이상의 파티를 개최하고 길거리 시음행사, 대형 조형물 설치 등 소비자들에게 아사히맥주가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쏟았다. 아사히맥주 한국사이트(http://www.asahibeerkorea.com)를 통한 고객과의 교류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올해 공격적 시장확대정책과 다양한 소비자 판촉, 그리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33%의 신장과 100만 상자 판매를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아사히 생맥주 취급점포를 중심으로 '퀄리티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맛있는 아사히 생맥주 5원칙'을 공유하고 디스펜서의 철저한 관리를 통해 아사히 생맥주의 고품질과 차별성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롯데아사히주류는 오는 14일 18시 잠실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이번 75만 C/S 판매 돌파를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