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방문의 해' 첫 손님, 환영합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1일 새벽 환영행사 진행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국내 양대 민항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이 2010년 새해 첫날을 맞아 첫 손님맞이에 나섰다.


1일 새벽 0시 10분. 대한항공은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우리나라에 처음 입국하는 국제선 중국인 승객 야오 쥔 씨에게 선물과 꽃다발을 전했다. 정부에서도 올해부터 2012년까지 한국방문의 해로 정한 만큼 직접 축하행사를 해줬다.
야오 쥔씨는 "뜻 깊은 새해를 맞기 위해 처음으로 한국을 방문했는데 예상치 못한 큰 선물을 받아 기쁘다"며 "이번에 한국을 직접 체험해 많은 것을 알고 돌아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항공측은 야오 씨에게 국제선 비즈니스클래스 왕복항공권 2매를 선물로 증정했다.


이어 아시아나항공도 0시 30분에 일본에서 들어온 모리 유키코 씨에게 국제선 비즈니승항공권을 전달하는 등 환영행사를 진행했다. 아시아나항공 첫 입국승객인 그는 "한국과 일본 양국 모두 호랑이해의 기운으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밖에 이날 새벽 4시 40분에 도착하는 뉴욕발 승객과 11시 20분에 들어오는 히로시마발 승객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했다.
새해 첫 항공 수출화물은 IT제품이었다. 대한항공은 이날 3시 30분 LCD TV, 메모리반도체 등을 싣고 중국 상하이로 출발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