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차 한 잔에 이웃들의 몸과 마음 녹여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동구 2010 따뜻한 겨울보내기 성금 마련 위해 ‘사랑의 일일찻집’…암사3동, 천호1동, 암사1동, 둔촌2동, 상일동 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찬바람에 몸과 마음이 시린 계절이지만 따뜻한 차 한 잔으로 온기도 느끼고 주위 이웃들에게 온정을 베풀기 좋은 계절이기도 하다.

‘사랑의 일일찻집’이 바로 그 것.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희망 2010 따뜻한 겨울보내기’ 성금마련을 위한 ‘사랑의 일일찻집’을 연다.

암사3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성권)를 비롯한 직능단체회장단은 오는 17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암사3동 주민센터 5층 대강당에서 '문화와 함께하는 암사3동 후원의 밤'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시낭송, 통기타 연주, 피아노 등 클래식 연주 공연을 시간대별로 마련해 참여하는 이들이 부담없이 담소를 나누며 문화 공연도 더불어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을 펼칠 이들도 자원봉사 형태로 참여하게 된다. 암사3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외에도 ‘천원의 행복’ 이벤트 등 다양한 모금 행사를 전개할 계획이다.
천호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기택)는 오는 22일 세아파티&뷔페에서 ‘사랑나눔 일일찻집’을 연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각 직능단체, 통장협의회, 개인업체, 지역주민들이 사랑을 나누기 위해 함께할 예정이다.

천호1동은 지난해 일일찻집으로 총 1200만원의 성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을 도왔다.

11일에는 암사1동 주민자치회관에서 '차와 사랑의 향기' 일일찻집이 마련됐다.

암사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종화)가 주관하고 암사1동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영림)에서 후원했다.

지난 9일에도 둔촌2동 원일부페에서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황연옥)가 마련한 일일찻집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4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해 840여만 원의 성금을 거뒀다.

황연옥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남과 나’가 아닌 ‘우리’라는 단어의 의미를 몸소 보여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난 8일 상일동 직능단체협의회는 데니쉬 호프숍(상일동 268-6)에서 ‘사랑의 일일찻집’을 열었다.

행사에는 130여명의 주민들이 몰려 약 400여만원의 성금이 집계됐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