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OOK]세기를 넘은 성공브랜드 '활명수'의 비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신범수 기자]제품 인지도 97.9%, 한국사람으로서 '모르면 간첩' 소리를 듣고도 남는다. 최소한 한국에선 코카콜라보다도 유명하다. 우리나라 제1호이자 가장 성공한 브랜드 '활명수'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책이 나왔다.

동화약품 활명수는 올해로 112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1897년생으로 아스피린과 동갑이다. 활명수 성공의 비밀을 파헤친 신간 '활명수 100년 성장의 비밀'은 험난한 기업 환경을 헤쳐야 하는 경영자들에게 지속가능 경영의 비밀과 세대를 뛰어넘는 경영의 지혜를 알려준다.
아울러 약으로 대중을 구제하겠다는 활명수의 탄생 비화나 나라가 살아야 기업이 산다는 의로운 정신으로 독립운동에 투신한 이야기, 100년 전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획기적인 마케팅과 광고, 홍보 전략에 얽힌 이야기 등은 놀라움과 함께 감동을 느끼게 한다.

100년의 역사를 회고하는 사진들이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장이 넘어갈 때마다 붙어 있는 '활명수 경영 레슨' 코너는 책이 말하고자 하는 정곡을 놓치지 않게 해준다.

책을 쓴 예종석 교수는 활명수를 통해 9가지의 교훈을 짚고 있다. ▲새로운 기회를 잡으려면 해외로 눈을 돌려라' ▲시야가 불투명할 때는 쉬어갈 줄도 알아야 한다 ▲강력한 브랜드는 어려울 때 더욱 힘을 발한다 ▲어려운 시기는 신제품으로 극복하라 ▲위기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만들어라 ▲유통경로를 바꾸는 것도 위기 때 훌륭한 전략이 될 수 있다 ▲박애경영의 실천으로 사회에 공헌하라 ▲평소에 효자 상품을 키워라 ▲장수 제품이 되려면 끊임없이 진화해야 한다 등이다.
언뜻 들으면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 같다. 하지만 112년을 이어온 힘은 누구나 알지만 실천하기 힘든 평범한 진리를 뚝심으로 지켜나가는 데서 나온다는 교훈이 이 책의 10번째 레슨이다.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허그'만 하는 행사인데 '목 껴안고 입맞춤'…결국 성추행으로 고발 음료수 캔 따니 벌건 '삼겹살'이 나왔다…출시되자 난리 난 제품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국내이슈

  • "단순 음악 아이콘 아니다" 유럽도 스위프트노믹스…가는 곳마다 숙박료 2배 '들썩' 이곳이 지옥이다…초대형 감옥에 수감된 문신남 2000명 8살 아들에 돈벌이 버스킹시킨 아버지…비난 대신 칭찬 받은 이유

    #해외이슈

  • [포토] '아시아경제 창간 36주년을 맞아 AI에게 질문하다' [포토] 의사 집단 휴진 계획 철회 촉구하는 병원노조 [포토] 영등포경찰서 출석한 최재영 목사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혼한 배우자 연금 나눠주세요", 분할연금제도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