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 활명수는 올해로 112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1897년생으로 아스피린과 동갑이다. 활명수 성공의 비밀을 파헤친 신간 '활명수 100년 성장의 비밀'은 험난한 기업 환경을 헤쳐야 하는 경영자들에게 지속가능 경영의 비밀과 세대를 뛰어넘는 경영의 지혜를 알려준다.
100년의 역사를 회고하는 사진들이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장이 넘어갈 때마다 붙어 있는 '활명수 경영 레슨' 코너는 책이 말하고자 하는 정곡을 놓치지 않게 해준다.
책을 쓴 예종석 교수는 활명수를 통해 9가지의 교훈을 짚고 있다. ▲새로운 기회를 잡으려면 해외로 눈을 돌려라' ▲시야가 불투명할 때는 쉬어갈 줄도 알아야 한다 ▲강력한 브랜드는 어려울 때 더욱 힘을 발한다 ▲어려운 시기는 신제품으로 극복하라 ▲위기를 전화위복의 기회로 만들어라 ▲유통경로를 바꾸는 것도 위기 때 훌륭한 전략이 될 수 있다 ▲박애경영의 실천으로 사회에 공헌하라 ▲평소에 효자 상품을 키워라 ▲장수 제품이 되려면 끊임없이 진화해야 한다 등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신범수 기자 answ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