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하늘, 亞 열풍 의미 '한류영역 확장+재점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김하늘이 약 2주간 '7급 공무원' 아시아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를 재확인했다.

김하늘은 지난 달 17일부터 베트남을 시작으로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영화 ‘7급 공무원’ 아시아 프로모션를 진행했다.
프로모션 당시 김하늘은 나타나는 곳마다 현지 팬들과 VIP 관계자, 언론과 파파라치가 몰려들었고 현지에 개봉된 ‘7급 공무원’은 벌써부터 흥행 청신호가 켜지며 명실 공히 신 한류스타로 등극했다.

이같은 '아시아 김하늘 열풍'은 주로 남자배우들과 아이돌 그룹이 일본을 거점으로 독식하다시피 하고 있던 한류의 영역을 확장시켰다는 점, 소강상태에 접어들며 정체의 늪에 빠진 한류에 대해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자성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시기에 한류 몰이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현지의 한 언론 관계자는 “김하늘의 인기는 그의 초기작 ‘해피투게더’ ‘피아노’ 등에서부터 최근 ‘온에어’까지 이곳 채널을 통해 방영된 여러 드라마를 통해 꾸준히 쌓여왔기 때문에 팬들의 충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실제로 김하늘이 홍콩을 방문했을 때는 그를 보기 위해 대만과 중국 본토에서 수백명의 중화권 팬들이 날아오기도 했다. 이들은 그의 옆에서 영화를 보기 위해 자선단체 기부를 위한 VIP시사 티켓 경매에서 높은 가격에 티켓을 싹쓸이하기도 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미모나 스타일은 인기 원인의 일부다. 결정적 원인은 바로 뛰어난 연기력이다.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 낼 수 있는 배우로서의 매력이 인기를 상승시키는데 큰 몫을 하고 있다”고 평하며 ‘김하늘 열풍’의 차별점을 설명했다.

때문에 지난 23일 베트남, 29일 홍콩, 싱가포르에 개봉한 영화 ‘7급 공무원’의 현지 관계자들도 벌써부터 흥행 성공을 자신하고 있다. 한 관계자는 “‘7급 공무원’ 시사회 이후 그의 연기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이런 반응과 그의 인기에 힘입어 대대적인 개봉과 홍보를 결정했고 반응이 뜨겁다. 흥행 몰이 성공은 문제없을 것이라고 본다”고 전했다.



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