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세훈 시장, '헝가리서 무역상담회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동유럽을 순방 중인 오세훈 서울시장은 오는 14일 헝가리 부다페스트 코린시아호텔에서 우리 중소기업들의 활발한 현지시장 진출지원을 위한 '서울시 동유럽 무역상담회'를 연다.

이날 무역상담회에는 헝가리투자무역공사 사장과 부다중소기업진흥원 대표이사, 참가기업과 바이어 등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무역상담회에서는 우리 기업 13개사와 70여개 현지 유력 바이어들과의 일대일상담이 예정돼 있다.

서울시는 두 달간의 사전마케팅을 통해 헝가리 진출 가능성과 시장성이 높은 IT, 전기전자, 의료, 환경 분야 등 서울소재 유망 수출중소기업 13개사를 엄선해 이번 상담을 주선했다.

이 자리에서 오 시장은 한-EU FTA 협상 타결로 우리기업들의 유럽시장 진출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점과 유망 수출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오 시장은 이번 행사에 초청된 헝가리투자무역진흥공사, 부다페스트중소기업진흥원, 헝가리상공회의소, 헝가리벤처기업인협회 등 관계자들과 만나 우리기업들의 현지시장 진출에 대한 아낌없는 협조와 지원을 당부할 계획이다.

한편 오 시장은 이날 오전 헝가리국립오페라극장을 둘러보고 한강 노들섬에 들어설 한강예술섬 조성사업 방향과 문화콘텐츠 교류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민진 기자 asiakm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