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마트 "추억의 상품 구경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세계 이마트는 불황 극복을 위한 복고 마케팅의 일환으로 7080 세대가 유년시절부터 청년시절까지 즐겨먹던 '추억시리즈 상품'을 전점에서 판매한다.

21일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추억시리즈 상품은 1970~80년대의 추억을 담은 유년시절 어포, 학창시절 쥐포, 성년시절 구운쥐포 등 성장하면서 먹던 군것질거리를 시리즈화해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20년 전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저잣거리의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포장패키지부터 진열대까지 옛 방식을 그대로 재현했다. 판매 매대 역시 리어카 모양을 본뜬 집기로 구성해 추억을 더 살렸다.

대표적인 상품인 추억의 '어포'(4900원)를 비롯해 '쥐포'(5900원), '꼬마쥐포'(5900원), '옛날지대멸치'(5700원), '한축오징어'(1만2800원) 등을 25~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박성환 이마트 바이어는 "불경기일수록 소비자들에게 익숙한 추억 속 스낵류 식품이 인기를 끈다"며 "실제로 고구마과자, 전병, 건빵 등 복고 스낵류 매출이 올해들어 가장 좋은 신장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한편, 이에 앞서 이마트는 지난해 11월 복고형 상품으로 옛날 지대멸치와 한축 건오징어를 개발·시범 판매해 행사기간 일주일일 동안 5억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렸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