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들과 인사하는 정청래 대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의원총회에 참석해 의원들과 인사하고 있다.
김건희 특검 사무실 들어서는 김영선 전 의원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와 정치브로커 명태균 공천개입에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는 김영선 전 국민의힘 의원이 조사를 받기 위해 4일 서울 종로구 김건희특검 사무실로 출석하고 있다.
"군사대국화에 환장해"…日 신형 미사일에 비난 쏟아낸 北
북한이 최근 일본의 자국산 신형 미사일 배치 동향을 두고 군사 대국화와 선제공격 능력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4일 조선중앙통신은 논평 '자멸을 앞당기는 일본의 무분별한 군사적 망동'에서 최근 일본이 공개한 사거리 1000㎞ 12식 지대함 유도탄 배치 계획에 대해 "결코 그 누구의 '위협'을 억제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철저히 '대동아공영권'의 야망을 실현하기 위한 일본의 선제공격 능력 확보
與, 방송3법 본회의 상정 강행…국힘, 필리버스터 돌입
신동욱 국민의힘 의원이 4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방송3법(방송법·방송문화진흥회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 상정과 관련한 무제한토론(필리버스터)을 하고 있다.
'尹 거부권' 양곡관리법·농안법, 국회 본회의 통과
4일 국회 본회의에서 양곡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통과되고 있다.
면담장 들어서는 김정관 장관-최태원 회장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4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면담장으로 들어서고 있다.
김영선 전 의원, 김건희특검 출석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와 정치브로커 명태균 공천개입에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는 김영선 전 국민의힘 의원이 조사를 받기 위해 4일 서울 종로구 김건희특검 사무실로 출석하며 취재진에게 손인사 하고 있다.
과기부, 독자 AI파운데이션 모델 5개 선정
송상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이 4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5곳 정예팀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정예팀으로는 네이버클라우드, 업스테이지, 에스케이텔레콤, 엔씨에이아이, 엘지경영개발원 AI 원구원이 선정됐다.
장중 코스피 상승, 원/달러 환율 하락
신고점 직전서 급락한 코스피가 반등을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4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모니터에 코스피를 비롯해 원/환율 등이 표시돼 있다. 이날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5.14p(0.16%) 내린 3,114.27로 개장해 강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원/달러 환율은 11.4원 내린 1,390.0원, 코스닥지수는 1.04p(0.13%) 오른 773.83으로 시작했다.
與 검찰·언론·사법개혁 특위 위원장에 민형배·최민희·백혜련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