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원청년마루, '청년한식창업학교' 교육생 모집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21일까지 접수…식당 운영 노하우 등 교육

전북 남원 청년·창업센터 '청년마루'가 오는 21일까지 한식당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한식창업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이번 모집은 청년마루를 통해 청년들에게 외식 창업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창업가의 역량과 지식을 강화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창업자 양성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청년한식창업하교 교육생 모집 포스터. 남원시 제공

청년한식창업하교 교육생 모집 포스터. 남원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2023년부터 진행된 ‘청년외식창업학교’는 매년 다른 주제로 진행돼 작년에는 ‘카페창업학교’를 주제로 카페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한식 창업에 필요한 ▲한식 창업 A-Z ▲한식 창업 트렌드 ▲음식디미방에서 온 메뉴 ▲대박식당 사장들의 돈이 되는 전략 ▲식당 운영 노하우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 고은정 한식연구가와 유명 한식당의 창업자들의 실전 노하우를 공유하는 컨설팅과 실습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참가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우수 수료생에게는 찾아가는 컨설팅 등 후속 지원도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21일까지이며, 서류 심사와 인터뷰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신청 방법은 포스터 내 QR 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한식창업학교는 단순한 요리 교육을 넘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며 “한식당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기자 woogwan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